
KT(대표 구현모)는 신세계그룹과 14일 오전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호텔에서 온·오프라인 통합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KT 그룹Transformation부문장 윤경림 사장, Customer부문장 강국현 사장, BC카드 최원석 대표, KT에스테이트 최남철 대표, 신세계그룹 권혁구 전략실장, 이마트 강희석 대표, 신세계백화점 손영식 대표, 신세계프라퍼티 임영록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양사는 △멤버십 협력을 통한 고객경험 혁신 △KT AI/DX 역량을 기반으로 한 신세계 오프라인 스토어 디지털화 △AI 기반 물류 선진화 및 물류 인프라 공동 운영 △부동산 메가 프로젝트 공동 개발 △디지털 광고∙마케팅 확대 등 5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하며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다.
우선적으로, 고객 혜택 증진을 위한 멤버십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통신∙콘텐츠∙금융 등 다양한 융합 서비스를 보유한 KT의 강점과 이마트∙신세계백화점∙SSG닷컴 등 유통 인프라를 보유한 신세계그룹의 강점을 살려 ‘KT-신세계’만의 혜택을 제공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또한, 이마트∙이마트24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매장 내 공간 관리 최적화를 위해 KT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DX 솔루션을 접목한다.. 이를 통해 현재 이마트에서 운영하고 있는 자율계산대 이용 방식을 개선할 예정이다.
KT와 신세계그룹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에 대해 조기 성과를 창출하고 협력 범위를 확대하고자 양사 주요 경영진과 실무진으로 구성된 사업협력체를 조직했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체결한 5개 사업분야 중심으로 프로젝트 조직을 가동해 사업 실행에 속도를 높이고 추가 협력 가능한 사업분야를 지속 발굴할 방침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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