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AI 브랜드 ‘익시’ 공개…"자체 개발 서비스 선봬"

최효경 기자

2022-10-25 10:00:00

LG유플러스는 25일 오전 기자간담회를 열어 AI 서비스 통합브랜드 ‘익시(ixi)’를 공개하고, AI가 적용된 스포츠 승부예측·고객센터·소상공인 서비스·U+tv 콘텐츠 추천 등 자체 개발한 서비스 및 기술을 선보였다. 사진은 모델이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AI 프로덕트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는 25일 오전 기자간담회를 열어 AI 서비스 통합브랜드 ‘익시(ixi)’를 공개하고, AI가 적용된 스포츠 승부예측·고객센터·소상공인 서비스·U+tv 콘텐츠 추천 등 자체 개발한 서비스 및 기술을 선보였다. 사진은 모델이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AI 프로덕트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기자간담회를 통해 AI 서비스 통합브랜드 ‘익시(ixi)’를 공개, AI가 적용된 스포츠 승부예측·고객센터·소상공인 서비스·U+tv 콘텐츠 추천 등 자체 개발한 서비스 및 기술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소개에 따르면 익시(ixi)는 사람과 사람의 연결을 돕는 AI서비스라는 뜻으로, 일상을 보다 즐겁게 도와주는 즐거운 친구 같은 AI 플랫폼을 지향하며 앞으로 출시되는 LG유플러스의 B2C-B2B 분야 서비스에 표기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자사 캐릭터인 ‘마법사 홀맨’을 앞세워 새로운 브랜드 익시(ixi)를 알리는데 주력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마법사 홀맨’은 익시의 홍보대사이자 대표 캐릭터 역할을 한다.

이날 LG유플러스는 브랜드 공개와 함께 그간 자체 개발한 △스포키 스포츠 경기 승부예측 △AICC(Artificial Intelligence Contact Center) 고객센터 콜봇 △AICC 우리가게 AI △U+tv 콘텐츠 추천 등 AI 프로덕트를 선보였다.

LG유플러스의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SPORKI)’에서 제공되는 AI 승부예측은 다가올 축구 월드컵의 모든 경기 결과와 경기 스코어를 최신 AI 예측 기술로 분석해 관전을 돕는 서비스로, LG유플러스는 이번 월드컵을 맞아 오는 11월 중 ‘태극전사’ 한국 대표팀의 경기를 포함한 조별 예선리그 32게임을 비롯한 전 경기의 승부예측 결과를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현재 금융기업을 중심으로 고객센터 콜봇 사업을 진행 중인 LG유플러스는 오는 11월부터 자사 고객센터에 콜봇을 도입한다고 전했으며 이는 고객 청구요금 조회, 청구 주소 변경 업무 등 상담서비스에 우선 적용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의 피드백에 맞게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AI 기반 추천 엔진을 U+tv에 적용했다고 밝혔으며 이를 통해 약 2억5,000만 건의 VOD, 실시간채널 시청이력 등 이용로그 분석으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하고, 이를 U+tv에서 볼 수 있는 콘텐츠의 메타 데이터와 결합해 추천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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