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구글 싱크 앱스(Google Think Apps) 2022’에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구글 싱크 앱스는 구글이 주최하는 마케팅 세션으로, 매년 성공한 기업 마케팅 사례를 발표한다. 여기어때는 올해 행사에서 ‘여행할 때 여기어때’ 캠페인의 전략과 성과를 공개했다.
여기어때는 지난해 겨울부터 음악을 콘셉트로 ‘여행할 때 여기어때’ 캠페인을 진행했다. 관련 영상은 유튜브에서 누적 조회수 4650만을 기록했고, 이중 재시청자의 비율은 36% 이상 달하며 ‘팬덤’을 형성했다. 결과적으로 브랜드 호감도와 인지도를 끌어올리는 데 기여했다는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발표에서 “여행·여가 플랫폼은 소비자가 매일 이용하는 서비스가 아니다”라며 “사람들의 여행을 떠날 때 여기어때를 가장 먼저 떠올리도록 인지도를 높여야 하는 이유”라고 말했다.
한편 여기어때는 올 여름도 윤종신, 장기하, 이미주, 노홍철, 장윤주, 미노이, 아누팜, 빠니보틀 등 8명 모델과 ‘여행할 때 여기어때’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수현 빅데이터뉴스 기자 suhyeun@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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