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스마일클럽’ 국가서비스대상 쇼핑 멤버십 부문 3년 연속 대상

최효경 기자

2022-07-14 09:54:00

G마켓, ‘스마일클럽’ 국가서비스대상 쇼핑 멤버십 부문 3년 연속 대상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G마켓과 옥션의 멤버십 서비스 ‘스마일클럽’이 ‘2022 국가서비스대상’ 쇼핑 멤버십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14일 G마켓과 옥션에 따르면 2022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고객만족, 서비스가치 등 항목들을 정량화해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소비자들에게 널리 사랑받은 기업 및 서비스 분야에 수여하는 상이다.

스마일클럽은 오랫동안 누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실질적인 혜택을 지속 개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올해는 신세계그룹 편입 이후 SSG닷컴과 연계한 통합멤버십을 출범, 한 단계 진화한 멤버십 서비스로 재탄생했다.

스마일클럽 통합멤버십은 G마켓과 옥션, SSG닷컴 등 각 사에서 강점을 갖고 있는 서비스를 모아 한 번에 누릴 수 있다.

G마켓과 옥션의 ‘스마일 서비스’와 결합하면 더 큰 혜택을 누릴 수도 있다. 익일배송 및 새벽/휴일배송 서비스인 ‘스마일배송’, 간편결제 서비스인 ‘스마일페이’,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인 ‘스마일카드’와 연계하면 추가할인 및 스마일캐시를 적립해 준다.
지마켓 마케팅본부 이정엽 본부장은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쇼핑 편의를 지속 발전시킨 점을 인정받아 스마일클럽이 국가서비스대상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전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