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외 마스크 해제로 외부 활동이 자유로워지면서 액티비티 상품의 이용도 4.7배 급증했다. 여름 성수기인 만큼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 예약이 전체 액티비티 중 52%로 가장 많았다. 워터파크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예약 거래액이 5.2배 증가했다. 뒤이어 체험·레포츠(34%)와 공연·전시(12%) 등도 많은 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여름 가장 붐비는 시기는 교통 예약 수요에 나타났다. 항공 예약 건수는 다음달 2주차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3주차와 5주차에도 구매가 몰렸다. 렌터카 이용도 비슷하게 다음달 2주차 예약 건수가 가장 많았고, 5주차와 4주차가 뒤를 이었다. 항공과 렌터카 모두 같은 시기에 수요가 쏠리면서, 본격적 성수기는 내달 중순으로 전망됐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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