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1,310만1,4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763만6,151개와 비교하면 5.0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SK아이이테크놀로지, 두산퓨얼셀, 천보, KH필룩스, 씨아이에스, 엔켐, 피엔티, 삼화콘덴서, 신흥에스이씨, 원준, 원익피앤이, 에스피지, 파워로직스, 엠플러스, 와이엠텍, 디에이테크놀로지, 지아이텍, 대보마그네틱, 뉴인텍, 아비코전자, 파워넷, 엔에스, 성호전자, 에스씨디, 삼화전기,비츠로셀 순이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 ( 대표 권영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16,365 미디어지수 1,051,496 소통지수 1,578,812 커뮤니티지수 1,530,587 시장지수 33,722,957 사회공헌지수 260,7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961,00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3,509,479와 비교하면 8.16% 하락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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