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4월 브랜드 평판 톱

김수아 기자

2022-04-22 08:45:53

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4월 브랜드 평판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비트컴퓨터 3위 유비케어 순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22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10만7,5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906만5,696개보다 11.4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제이시스메디칼, 비트컴퓨터, 유비케어, 이지케어텍, 케어랩스, CJ바이오사이언스, 뷰노, 솔본, 인피니트헬스케어, 제이엘케이, 라이프시맨틱스 순이었다. ​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제이시스메디칼 ( 대표 강동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451,952 미디어지수 235,680 소통지수 230,544 커뮤니티지수 191,647 시장지수 1,255,377 사회공헌지수 86,2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51,49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884,894와 비교하면 30.06%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제이시스메디칼 브랜드는 의료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며 주요 제품으로는 ULTRAcelQ+ (HIFU), POTENZA (RF) 등이 있다. 국내에서는 자사쇼핑몰(온라인), 국내병원 직판, 국내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며 해외에서는 해외 법인 직판 및 대리점으로 판매 경로를 구축했다 의료기기 제품 당 라이프사이클(Life Cycle)을 약 3-4년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소모품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고 밝혔따.

그는 "4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9,065,696개보다 11.49%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22% 상승, 브랜드이슈 18.93% 상승, 브랜드소통 18.03% 상승, 브랜드확산 7.51% 상승, 브랜드시장 4.83% 상승, 브랜드공헌 51.24%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