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KB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IBK기업은행, 농협은행, SC제일은행, 씨티은행, 수협은행, 수출입은행, KDB산업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은행 브랜드평판 4월 분석결과는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222만2,5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3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490만5,189개와 비교하면 7.6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4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순위는 KB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IBK기업은행, 농협은행, SC제일은행, 씨티은행, 수협은행, 수출입은행, KDB산업은행 순이었다.
구창환 소장은 "은행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4,905,189개와 비교하면 7.69%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13% 하락, 브랜드이슈 0.88% 상승, 브랜드소통 5.55% 하락, 브랜드확산 18.02% 하락, 브랜드공헌 5.79% 하락, CEO평가 25.17%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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