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01만9,6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 1,818만8,546개와 비교하면 32.0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4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현대글로비스, 한진, CJ대한통운, 동방, KCTC, 세방, 한솔로지스틱스, 국보, 한익스프레스, 삼일, 유수홀딩스, 인터지스 순이었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글로비스 ( 대표 김정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528,161 미디어지수 536,644 소통지수 491,617 커뮤니티지수 400,905 시장지수 6,971,565 사회공헌지수 86,5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15,45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7,348,555와 비교하면 22.68%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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