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뱅크잇은 ‘은행을 통해 나눔을 잇다’라는 의미로 MZ세대의 기부 트렌드와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디지털 기반의 사회공헌 플랫폼을 지향한다.
뱅크잇 이용자들은 공익 모금 프로젝트인 ‘SUPPORT’에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은행연합회 고유의 사회공헌 사업인 ‘ACTION’, 은행들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상들을 한 데 모아 홍보하는 ‘BANKs’를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서포트(SUPPORT) 메뉴를 통해 우리 사회의 변화를 만들어 나가는 작지만 의미있는 공익 프로젝트의 ‘제안-모금-후기’ 과정을 한 눈에 확인하고, 좋아요(♡) 또는 댓글로 응원하거나 친구에게 공유만 해도 간편하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액션(ACTION) 메뉴를 통해서는 금융교육, 환경보호 등 은행연합회의 사회공헌활동을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으며,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은행권의 사회공헌활동도 BANKs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대학생․청년․마을활동가 등을 대상으로 지역 소상공인 돕기, 도시 재생 등 지역사회 밀착형 프로젝트도 공모할 예정이다.
김광수 은행연합회장은 “공익 프로젝트에 손쉽게 동참하고 기부를 통한 변화 과정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뱅크잇을 통해 기부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히며, “은행권 또한 지속적인 사회공헌을 실시,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 나가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