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어 아워홈이 2위, 롯데푸드가 3위를 기록했다.
호감도는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인 현대그린푸드가 가장 높았다.
본지는 16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10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6개 식자재 유통업체를 임의 선정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신세계푸드(대표 송현석) ▲아워홈(대표 구지은) ▲롯데푸드(대표 이진성) ▲현대그린푸드(대표 박홍진) ▲CJ프레시웨이(대표 정성필) ▲삼성웰스토리(대표 한승환) 등이다.
2위는 1만3739건을 기록한 '아워홈'이었다.
이어 '롯데푸드' 1만3581건, '현대그린푸드' 1만2080건, 'CJ프레시웨이' 1만377건 순이었다.
'삼성웰스토리'가 3355건으로 6개 식자재유통업체 중에서는 정보량이 가장 적었다.

집계 결과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의 경우 관심도 4위였던 '현대그린푸드'가 69.17%로 1위에 올랐다.
순호감도 2위는 관심도 1위를 기록한 '신세계푸드'로 64.64%였다.
이어 '아워홈' 64.07%, 'CJ프레시웨이' 57.25%, '삼성웰스토리' 55.86% 순이었다.
'롯데푸드'가 순호감도에서는 55.17%로 6개 식자재 유통업체 중에서는 가장 낮았으나 5위와 큰 차이가 없었다.
참고로 포스팅 글에 '예쁘다 좋다 만족한다 최고 웃다 잘한다' 등의 단어들이 더 많으면 긍정글로 분류되고 '나쁘다 화난다 불만족 울다 짜증 못한다' 등의 단어가 더 많으면 부정글로 분류되는데 포스팅에 긍정어나 부정어가 포함돼있더라도 그 감성어가 해당 식자재 유통업체를 반드시 겨냥하거나 지칭한 것이라고는 할 수 없으므로 트렌드 참고자료로 감안하면 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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