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최근 한달간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2-02-07 08:40:57

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최근 한달간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을 한 결과 신한카드가 1위를 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나타났다. ​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2년 1월 7일부터 2022년 2월 7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092만6,0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931만9,858개와 비교하면 5.4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올 2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결과는 신한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한카드 ( 대표 임영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4,200 미디어지수 985,256 소통지수 1,184,154 커뮤니티지수 1,162,252 사회공헌지수 126,938 CEO지수 230,8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03,60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361,222와 비교하면 1.07%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지난 1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9,319,858개와 비교하면 5.48%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6% 상승, 브랜드이슈 3.19% 상승, 브랜드소통 2.51% 상승, 브랜드확산 14.41% 상승, 브랜드공헌 0.61% 상승, CEO평가 14.28%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