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곽태수 의원, ‘제10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김정훈 기자

2021-07-06 20:05:40

전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곽태수 의원(더불어민주당·장흥2)‘제10회 우수의정대상’수상(왼쪽 김한종 전남도의장과 기념촹영 모습)/사진=전남도의회
전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곽태수 의원(더불어민주당·장흥2)‘제10회 우수의정대상’수상(왼쪽 김한종 전남도의장과 기념촹영 모습)/사진=전남도의회
[무안=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전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곽태수 의원(더불어민주당·장흥2)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제10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곽태수 의원은 2018년 초선으로 제11대 전남도의원에 당선돼 전반기 경제관광문화위원, 후반기 농수산위원으로 활동하는 동안 의회의 입법 기능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의 노력을 하는 등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지자체 주도로 활발한 남북교류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자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민족의 화해와 공동번영에 기여했다.

지역현안의 문제 해결을 위한 건의 및 대안 마련과 수소·바이오·한우 등 미래먹거리 산업 육성을 통해 도민 소득향상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도의회 위상제고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곽 의원은 “도의원으로 활동하면서 도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이해하고자 노력해왔으며 도정정책에 민생의 의견을 반영하려고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도민이 바라는 전남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삶의 현장을 누비며 도민께서 보내주신 성의에 답하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곽태수 도의원은 이전 장흥군의회 재선의원으로 의장과 부의장을 역임하며 경험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주민의 생활편익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현장중심의 활동 전개와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매진하고 있으며, 지자체와 도민 간 가교 및 소통 창구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고 있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