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NDA 체결을 통해 롯데중앙연구소는 커져가는 대체육 시장의 수요를 대상으로 ㈜마이셀의 균사체 기반 식품 소재가 기존 대체육의 소재로 활용하던 콩이 가지는 한계점을 극복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마이셀의 대체육은 고기에 근접한 식감을 구현하고 있으며 발효 방식에 따라 덩어리 형태의 식품 원자재로 만들어 낼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균주 개발에서부터 발효, 가공까지 동일한 장소에서 개발 및 생산을 진행하면서 식품의 가치 사슬을 축소시키며 일반육 대비 탄소 배출량이나 물 발자국 등을 감소시킬 수 있다.
롯데중앙연구소와 ㈜마이셀의 이번 NDA체결이 대체육을 통한 미래 먹거리 발굴이라는 시장 지향적 접근뿐만 아니라 ‘자연 소비에서 독립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는 ㈜마이셀의 친환경 경영 의지와 부합하여 지속 가능한 소재의 대안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롯데중앙연구소가 추진 중인 ESG 경영과도 환경 보호 측면에서 그 궤를 같이한다.
이날 체결식에 참석한 롯데중앙연구소 이경훤 소장은 “㈜마이셀과 같은 유망한 스타트업과 상생협력을 통해 롯데의 제로미트, 미라클버거 등 다양한 친환경 브랜드 제품 확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마이셀의 사성진 대표는 “균사체 기반의 대체 소재를 통해 탄소 및 물 사용량 감축, 생물 기반 순환 경제 모델 구현을 목표로 롯데와의 협력이 이를 위한 첫걸음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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