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택배기사 ‘헬스케어 분석 서비스’는 스마트 웨어러블을 통해 수집된 택배기사의 실시간 건강현황 데이터와 과거 건강검진 결과를 인공지능 이상탐지 기술로 분석하여 건강 이상 징후를 택배기사와 관리자가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다.
언택트 소비의 증가로 택배서비스가 생활물류의 중심으로 자리잡으면서 택배기사의 근로조건을 개선하여 상생협력하기 위함이다.
㈜한진은 이를 위해 19일 서울 중구 한진빌딩에서 ㈜한진 노삼석 사업총괄 대표이사,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총괄 부사장과 모아데이타 한상진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모아데이타는 ㈜한진과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택배기사가 착용할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를 제작하고 헬스케어 분석 솔루션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한진은 상반기 중 택배기사 일부를 대상으로 헬스케어 분석 서비스를 테스트한 후 개선사항을 보완하여 올해 중으로 헬스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한진은 지난해 10월 택배기사 과로방지 대책을 발표한 후 지난해 11월부터 심야배송을 중단하고 있으며 올해 1월부터는 전국 터미널을 직접 찾아가는 건강검진 버스를 운영하는 등 택배기사 근로환경 개선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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