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다리면서 뭐하지?’는 원작 PC 트릭스터 온라인과 트릭스터M 제작자의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이다. 게임 전문 캐스터 허준과 트릭스터M 고윤호 사업실장이 사회를 맡았다. 이용자는 트릭스터M 브랜드 사이트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볼 수 있다.
영상은 4개 주제로 구성된다. 이용자는 ▲트릭스터 온라인 탄생 비화와 공개되지 않은 이야기(CM마르쿠트) ▲개발, 일러스트 작업과 관련된 비하인드 스토리(서영민 PM, 조미숙 일러스트 작가) ▲트릭스터 사운드의 기획 방향과 BGM(Back Ground Music, 배경음악)에 얽힌 에피소드(박성희 사운드 디렉터) ▲트릭스터 온라인의 마지막 에피소드 OST(Original Sound Track)를 트릭스터M OST로 편곡하게된 일화(박진배 작곡가)를 확인할 수 있다.
엔씨(NC)는 ‘기다리면서 퀴즈 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상에 등장한 인터뷰이가 보상 아이템을 고르고, 퀴즈를 맞추면 이용자에게 해당 아이템을 선물한다. 틀린 경우에도 게임 오픈 이후 겔더(게임 내 재화)를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추가 이벤트에 대한 정보는 ‘기다리면 뭐하지?’ 2화에서 공개한다.
트릭스터M은 OST 타이틀 곡 ‘With your Everything’의 영어 버전을 공개했다. 솔로 보컬리스트 벤(BEN)이 노래했다. 이용자는 NCSOUND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