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2월 15일부터 2020년 1월 1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351,458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113,008개와 비교하면 9.4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위, 위닉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45,904 미디어지수 265,043 소통지수 886,719 커뮤니티지수 613,369 시장지수 407,788 사회공헌지수 70,5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89,409 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967,341와 비교하면 6.00% 하락했다.
3위, 하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048 미디어지수 465,428 소통지수 1,079,399 커뮤니티지수 802,710 시장지수 84,402 사회공헌지수 98,8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87,80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782,960와 비교하면 3.42% 하락했다.

이어 "2020년 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113,008개와 비교하면 9.4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58% 하락, 브랜드이슈 20.60% 하락, 브랜드소통 1.43% 하락, 브랜드확산 4.68% 상승, 브랜드시장 1.80% 상승, 브랜드공헌 48.55%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12월 15일부터 2020년 1월 1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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