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0월 20일부터 2019년 11월 21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585,7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284,946개와 비교하면 4.1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분석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 ( 대표 황창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6,033,132 미디어지수 3,564,302 소통지수 5,307,586 커뮤니티지수 4,482,269 시장지수 3,896,098 사회공헌지수 2,649,231 CEO지수 2,233,0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932,61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1,200,868와 비교하면 22.32% 상승했다.
3위, LG유플러스 ( 대표 하현회 ) 브랜드는 참여지수 830,771 미디어지수 1,083,882 소통지수 1,945,652 커뮤니티지수 3,039,145 시장지수 3,305,103 사회공헌지수 976,253 CEO지수 2,267,0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80,806 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997,054와 비교하면 20.12% 하락했다.

이어 "2019년 1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284,946개와 비교하면 4.1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0.63% 상승, 브랜드이슈 34.54% 상승, 브랜드소통 10.78% 상승, 브랜드확산 12.81% 상승, 브랜드시장 1.75% 상승, 브랜드공헌 2.04% 상승, CEO평가 1904%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