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8월 25일부터 2019년 9월 26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769,8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분석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K텔레콤 ( 대표 박정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33,353 미디어지수 1,231,275 소통지수 1,354,298 커뮤니티지수 2,728,589 시장지수 10,591,786 사회공헌지수 1,523,792 CEO지수 1,756,5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19,667로 분석됐다.
3위, LG유플러스 ( 대표 하현회 ) 브랜드는 참여지수 870,954 미디어지수 933,936 소통지수 3,227,561 커뮤니티지수 3,966,048 시장지수 3,269,303 사회공헌지수 1,751,497 CEO지수 1,568,0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87,389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8월 25일부터 2019년 9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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