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30일 밝혔다. 2019년 6월 27일부터 2019년 7월 28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822,635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138,113개와 비교하면 9.5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10,699 소통지수 374,669 커뮤니티지수 265,3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0,696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892,642와 비교하면 4.70% 하락했다.
3위, 군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13,528 소통지수 306,027 커뮤니티지수 289,0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8,60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846,883와 비교하면 4.52% 하락했다.
4위, 팸퍼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19,678 소통지수 267,743 커뮤니티지수 320,2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7,70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830,892와 비교하면 2.79% 하락했다.
5위, 킨도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49,690 소통지수 185,703 커뮤니티지수 136,6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2,010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586,580와 비교하면 2.48% 하락했다.

구 소장은 이어 "2019년 7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선호하다, 추천하다, 체험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후원, 필수템, 영유아"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9.01% 긍정비율로 분석됐다"고 덧붙였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