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19년 6월 21일부터 2019년 7월 22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2,066,6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019년 6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0,079,227개와 비교하면 9.9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지난달 3위였던 푸르지오와 4위였던 아이파크가 자리를 맞바꿨다.
2위, GS건설 자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517,090 미디어지수 517,166 소통지수 956,321 커뮤니티지수 659,3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49,973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59,414와 비교하면 22.72% 상승했다.
3위, 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673 미디어지수 816,171 소통지수 622,812 커뮤니티지수 787,4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45,138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2,016,115와 비교하면 21.2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아파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6월 21일부터 2019년 7월 2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는 현대건설, GS건설, 현대산업개발, 대우건설,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한화건설, 삼성물산, 대림산업, SK건설, 두산건설, 호반건설, 우미건설, 서희건설, 한국토지신탁, 한라건설, 코오롱글로벌, 계룡건설, 태영건설, 동문건설, 벽산건설, KCC건설, 동부건설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