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신문위원회(위원장 방재홍)는 21일, 450개 가입서약사의 PC 및 모바일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450개 매체의 PC 페이지를 조사한 결과, 총 5934개의 광고가 게재돼 매체 당 평균 13.2개의 광고가 기사와 함께 노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모바일 페이지 437개에는 총 3,254개의 광고가 게재돼 매체 당 평균 7.4개로 PC 대비 절반 수준이었다.
또한 인터넷신문 광고 대부분을 광고유통사가 송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신문 PC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물 총 5,934개 가운데 4,200개(71%)를 광고유통사 43곳에서 송출하고 있었다. 모바일 페이지는 3,254개 광고 가운데 2,860개(88%)를 광고유통사 44곳에서 송출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네이버, 카카오 등 포털과의 제휴 여부에 따라 광고 개수 차이도 나타났다.
장선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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