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취약 계층 접근성 평가 '우수'

접근성 인증은 웹사이트나 앱이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 취약 계층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는지 평가하는 제도다. 인증 전문 기관이 '국가 표준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1' 등 관련 규정을 준수한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대상으로 정보통신 접근성 수준을 심사하고 품질 마크를 부여한다. 대한항공은 한국디지털접근성진흥원으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대한항공 웹사이트는 2021년부터 웹 접근성 인증을 획득해 왔다. 대한항공 모바일 앱 '대한항공 마이(My)'는 국내 항공사 최초로 모바일 앱 접근성 인증을 받았다. 모바일 앱 접근성 인증은 국가 표준 지침을 준수했는지를 평가하는 전문가 심사와 장애 유형별 사용자 심사를 거치는데, 두 심사의 평균 점수가 90점을 넘으면 인증 마크가 부여된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웹·앱 접근성 인증 획득은 대한항공이 모든 고객에게 평등하고 편리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을 지속해 온 결과"라며 "디지털 선도 기업으로서 온라인 환경에서도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소비자 권익 보호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howing199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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