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선두 차지

김수아 기자

2022-09-06 08:59:26

롯데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선두 차지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6일부터 9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453만7,1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8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641만7,952개와 비교하면 7.12% 줄어들었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9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결과는 롯데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롯데카드 ( 대표 조좌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655,383 미디어지수 630,776 소통지수 1,233,887 커뮤니티지수 1,243,295 사회공헌지수 99,045 CEO지수 135,1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97,58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045,693과 비교하면 1.19%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6,417,952개와 비교하면 7.12%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84% 하락, 브랜드이슈 7.39% 하락, 브랜드소통 13.87% 하락, 브랜드확산 8.04% 하락, 브랜드공헌 13.39% 상승, CEO평가 27.01%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