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2(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동아ST, ‘제15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
동아에스티는 ‘제15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을 오는 16일까지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배워 환경 속에 살아있는 생명을 내 손으로 지킨다는 생명존중의 정신을 기르는 행사다.이 행사는 미래 꿈나무인 중학생을 대상으로 2004년부터 실시해오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교실로 열린다.행사 참가를 원하는 전국의 중학생은 누구나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참가신청서 접수 후 컴퓨터 추첨을 통해 총 80명(남녀 각각 40명)이 선발된다. 선발된 최종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4
맥주 빅3 대표중 '김인규 대표' 사회공헌 정보량 1위…'이영구 사장' 최저
최근 1년동안 3대 맥주 제조업체 가운데 사회공헌 정보량이 가장 많은 대표는 '김인규 하이트진로 사장'인 것으로 나타났다.4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공동으로 지난해 12월3일부터 올 12월2일까지 최근 1년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맥주업계 빅3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대상 맥주제조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음료 ▲오비맥주 등이다.분석결과 최근 1년간 온라인 총정보량(=포스팅 수)을 보면 하이트진로가 11만2,413건(3개사 전체 정보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4
CJ올리브영, 소외계층 여성 지원으로 '지역사회공헌인정제' 인정 기업 선정
CJ올리브영이 국내 소외계층 여성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CJ올리브영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는 2020년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업’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지역 내 비영리단체와 협력해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한 기업의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 주는 제도다. 지난해 30여 개 대기업이 첫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올해 CJ올리브영을 포함한 40개 대기업이 이름을 올렸다. CJ올리브영은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브랜드 핵심 가치 아래, 지역사회 내 소외된 계층의 자립을 지원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핑크박스 캠페인'과 미혼한부모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4
농협하나로유통, 마트전용 표준 하나로마트 앱 신규 출시
농협(회장 이성희) 하나로유통이 3일 마트 전용으로 사용이 가능한 하나로마트 앱을 신규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앱은 기존 하나로마트 사업장별로 별도 사용하던 앱을 표준화시킨 것으로, ▲원클릭 단골매장 설정, ▲자주 방문하는 매장 모바일 전단 보기, ▲모바일 쿠폰 사용 등이 가능하여 고객 이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휴대폰 번호로 간편하게 회원가입이 가능하고, 기획행사, 하나로마트 캐릭터 ‘나로’를 통한 마트 이야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26개 직영사업장에 적용중이며, 향후 전국 농축협 하나로마트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김병수 농협하나로유통 대표이사는 “앞으로 하나로마트 앱을 어디서든 사용할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3
[착한나눔] 하림, 따뜻한 나눔 실천 '훈훈'... 사회공헌 활동 활발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이 소외된 이웃을 위한 지속적인 사랑 나눔을 이어가고 있어 추운겨울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하림은 3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하림 임직원 10여명과 함께 전북광역푸드뱅크를 비롯해 전주연탄은행, 노인복지협회 등 사회복지단체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세밑 추위를 녹이는 토종닭 14톤(6,00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에 기탁한 토종닭은 지역 독거노인과 기초생활보장수급 가구, 차상위계층 등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하림은 지난 1일에도 익산행복나눔마켓·뱅크를 방문해 60여개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해 달라며 7,000만원 상당의 토종닭을 전달했다.올해 1월부터 지역과 함께하는 사랑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3
이디야커피, 크리스마스 한정판 기프트카드 출시
이디야커피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한정판 기프트카드를 출시하고 오는 25일까지 다양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디야커피의 ‘크리스마스 기프트카드’는 트리 느낌의 디자인으로 2/3/5만원권 3종으로 출시됐으며 전국 3000여개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크리스마스 기프트카드’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 대상으로 동시에 두 개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7일까지 ‘크리스마스 기프트카드’ 구매 후 매장에서 사용한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이디야커피랩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증정한다. 이디야커피의 복합 커피문화공간 이디야커피랩에서는 베이커리 전문가들이 직접 프리미엄 디저트를 제작하는데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3
샘표, 재료 본연의 맛 살린 순작 모과유자차 출시
샘표의 차(茶) 전문 브랜드 순작에서 ‘모과유자차’를 출시했다. 순작은 ‘도라지 생강차’, ‘작두콩차’를 선보인데 이어 이번에 ‘모과유자차’를 출시해 건강차 라인업을 강화했다. 샘표 순작 모과유자차는 100% 국내산 모과와 유자만을 이용해 만든 제품이다. 직접 방문해 엄선한 농가에서 수확한 양질의 모과와 유자를 순작만의 마일드 로스팅 기법으로 덖어 원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최대한 살렸다. 설탕에 절이지 않고 원물만을 담아 물 대신 수시로 마시기에도 부담 없다. 이번 신제품은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티백 형태로 출시됐으며, 플라스틱 접착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 실로 꿰어 만들었다. 가격은 40티백 한 상자에 할인점 기준 6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3
GC녹십자랩셀, '안전한 수능 만들기' 총력 지원
GC녹십자랩셀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안전한 진행을 위해 전방위적 지원에 나섰다.GC녹십자랩셀은 지난 2일 교육부, 질병관리청과 협력해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체 물류를 전담했다고 3일 밝혔다.코로나19 증세가 나타난 수험생이 가까운 보건소에서 검사를 받으면 GC녹십자랩셀이 해당 검체의 진단을 위해 운송을 맡았다.이를 위해 GC녹십자랩셀은 수능 전날인 2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15시간 동안 상시 대기 체제를 유지했다.회사 측은 검체 운송 전문인력과 바이오 물류 전용 차량을 지원해, 가까운 보건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한 수험생의 검체를 전국 18개 보건환경연구원으로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3
CJ올리브영, 화장품 트렌드 분석... 소비 양극화 현상 두드러져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소비 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화장품 시장에도 불황형 소비 양극화 바람이 불고 있다. CJ올리브영이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6일까지 연말 결산 대규모 ‘올영세일’을 진행중인 가운데, 매출을 중간 집계(11월 30일~12월 2일, 지난 세일 동기간 비교)한 트렌드 분석 결과를 3일 공개했다. 이번 세일에서는 이른바 ‘야누스 소비’라 불리는 소비 양극화 현상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불황 속 일상에서 꼭 필요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수요로 특가 상품 매출이 증가한 한편,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높은 프리미엄 상품에도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소비자들이 늘었다. 먼저, 합리적인 가격뿐 아니라 원플러스원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3
투썸플레이스, 브랜드 론칭 18주년 기념 '미스터리 텀블러' 이벤트 진행
투썸플레이스가 브랜드 론칭 18주년을 맞아 ‘미스터리 텀블러’ 이벤트를 진행한다.투썸플레이스는 2002년 12월 5일 신촌 1호점으로 시작해 꾸준히 사랑받으며 국내 대표 커피전문점 브랜드로 서의 입지를 다져 나가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속적인 성원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아 고객에게 즐거움과 혜택을 선사하고자 마련되었으며, 미스터리 텀블러를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을 랜덤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18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투썸의 ▲미스터리 텀블러(350ml)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제작됐으며, 더블월(double wall) 진공벽 구조의 내부로 생활 보온, 보냉 기능을 갖춰 매우 실용적이다. 투썸의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테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3
이전
1141
1142
1143
1144
1145
1146
1147
1148
1149
115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