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09.12(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재계·일반
NHN페이코, ‘GS샵’에 '페이코' 결제 적용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간편결제 전문기업 NHN페이코가 국내 홈쇼핑 시장 취급고 1위인 ‘GS샵(GS SHOP)’ 채널에 '페이코(PAYCO)'를 신규 결제수단으로 적용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적용으로 '페이코' 이용자는 ‘GS샵’ 인터넷쇼핑몰과 모바일 앱에서 '페이코' 결제 비밀번호 또는 지문인증을 통해 손쉽게 결제할 수 있게 됐다. '페이코' 결제는 '페이코'가 제공하는 신용카드, 간편계좌, 포인트, 상품권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활용할 수 있으며, ▲'페이코'가 마련한 카드사별 무이자 혜택과 ▲‘GS샵’의 쿠폰 할인과 GS&POINT, GS상품권 등 양 사의 여러 가지 결제 혜택을 결합 선택해 가능한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승주 기자
2018-01-22
LF 라움에디션, 신발 주문생산 플랫폼 ‘마이슈즈룸’ 시즌2 론칭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LF가 운영하는 슈즈 전문 편집숍, 라움에디션이 온라인 신발 주문생산 플랫폼 ‘마이슈즈룸(My Shoes Room)’ 시즌2를 론칭하고 22일부터 29일까지 질바이질스튜어트의 ‘자넷 로퍼(Janet Loafer)’ 수제 제작 주문을 받는다.라움에디션이 지난 해 10월 LF몰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 신발 주문생산 플랫폼, ‘마이슈즈룸’은 일정 생산수량 이상의 주문 건에 대해서만 생산에 들어가는 크라우드 펀딩 형태의 플랫폼 서비스로 프로젝트 단위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생산자 입장에서는 불필요한 재고 처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동시에 소비자는 재고 비용이 제거된 가격으로 가치 있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 생산
이승주 기자
2018-01-22
유진투자증권 “아프리카TV, 케이블 진출로 실적 기대감↑”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유진투자증권은 22일 아프리카TV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257억원(전년 대비 20.3% 상승), 51억원(전년 대비 0.7% 상승)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3만4000원을 유지했다. 유진투자증권 정호윤 연구원은 BJ들의 콘텐츠 강화와 스타크래프트, 철권, 배틀그라운드 등 다양한 인기게임에 대한 자체리그 운영이 이용자들의 플랫폼 충성도를 높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정호윤 연구원은 영업비용이 전 분기 대비 3.8% 증가한 206억원(전년 대비 26.4% 증가)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인건비가 61억원(전년 대비 1.7% 하락), 마케팅비가 아프리카TV 시상식 등으로 전 분기
이승주 기자
2018-01-22
한화그룹,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수상 고등학생 해외 탐방 진행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한화그룹이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Hanwha Science Challenge)’에서 수상한 미래의 과학영재들을 초청해 14일부터 21일까지 독일, 스위스, 프랑스 등의 선진 과학기관과 연구소를 견학하는 해외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탐방에 참가한 과학영재들은 지난해 8월 개최된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2017’에서 은상 이상을 수상한 5개팀 고등학생 10명이다. 또한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수상자 모임의 회장과 부회장 등 2명의 대학생도 함께 참가해 수상자 간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들 학생들은 15일 독일 탈하임에 위치한 한화큐셀 독일 R&D센터를 시작으로, 세계적인 녹색도시로 유명한 프라이부르크를 둘
이승주 기자
2018-01-22
CJ E&M, 2018년 첫 KCON 개최지로 일본 확정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종합 콘텐츠 기업 CJ E&M은 2018년 KCON의 첫 개최지로 일본을 확정했다고 22일 밝혔다.오는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 국제전시장홀(Makuhari Messe International Exhibition Hall)’에서 막을 올리는 ‘KCON 2018 JAPAN’은 ‘세계 3대 콘텐츠 시장’이자 한류의 발원지에서 개최된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최근 일본 내 SNS를 통해 1020세대 사이에서 자생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3차 한류’[1] 또한 ‘KCON 2018 JAPAN’을 필두로 한일 문화교류의 새로운 장(場)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2000년대 초 한류 드라마를 통해 중년세대를 중심으로 한 ‘1차 한류’와 K-POP으로 확산
이승주 기자
2018-01-22
HOTEL여기어때, 업계 처음으로 전자입찰시스템 도입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종합숙박O2O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의 호텔 프랜차이즈 브랜드 HOTEL여기어때가 업계에서 처음으로 '전자입찰시스템'을 도입한다.전자입찰시스템은 HOTEL여기어때 예비가맹주를 위한 온라인 견적 서비스. 여기어때와 연계된 시공업체 10여곳이 온라인으로 구현된 인테리어 공사 견적에 참여한다.이를 통해 가격 경쟁력과 엄선된 인테리어 전문업체에 공정한 입찰 참여 기회를 부여한다. 예비가맹점주는 HOTEL여기어때 전자입찰시스템을 통해 인테리어 전문 시공사가 제시한 견적서를 비교, 분석할 수 있다.HOTEL여기어때 전자입찰시스템의 협력 참여사는 호텔 인테리어 시공 경험이 풍부한
이승주 기자
2018-01-22
아이 패션 취향 형성시기는?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평균적으로 아이들의 주관은 네 살부터 형성돼 좋고 나쁨을 표현한다. 엄마들은 이 시기를 ‘미운 네 살’이라고 표현한다. 그만큼 아이들의 자기주장이 분명해지는 시기인데, 최근에는 ‘미워’지는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다.유아패션용품 전문 기업 ‘아가방앤컴퍼니’는 만 5세 이하의 자녀를 키우는 20~ 30대 엄마 660명을 대상으로 ‘아이의 패션 주관’에 대해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자녀가 부모에게 패션에 대한 주관을 처음으로 표현한 시기는 ‘만 2세 이전’이 남아(41.9%), 여아(51.4%) 가장 높았다. 아이들이 실제 말을 하고 의사표현이 가능한 만 2세 전후부터 본인이 입고 싶은 옷에 대한 의견을 표현하는
이승주 기자
2018-01-22
부모님 설 선물 트렌드는?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아 부모님을 위한 선물을 챙겨야 할 시기가 돌아왔다. 최근에는 노후에도 활발한 여가활동을 즐기는 ‘액티브시니어’ 세대가 증가하면서, 부모님의 취향과 니즈를 반영한 가성비 좋은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번 설에는 부모님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실용적인 아이템을 선물하는 남다른 센스를 발휘해 보자.외모 가꾸기에 관심을 가지는 액티브 시니어 부모님을 위한 ‘뷰티 효도’를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피부과 정기권을 끊어드리기에는 오고 가는 번거로움이 마음에 걸릴 때, 집에서도 간편하게 셀프 케어 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를 선물하자
이승주 기자
2018-01-22
KT 기가인터넷, 국내 통신사 최초 출시 2년 7개월만에 400만 가입자 돌파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기가인터넷 출시 2년 7개월 만에 가입자 400만을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2014년 10월 국내 최초 전국 상용화 한 KT 기가인터넷은 출시 14개월 만인 2015년 12월 가입자 100만을 달성했다. 이후 9개월여 만에 200만 돌파, 8개월여 만에 300만 돌파, 다시 8개월여 만에 400만을 기록하는 등 가입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는 대한민국 전체 인터넷 이용자 5명 중 1명 꼴(2017년 11월 말 기준 인터넷 가입자: 약 2100만명)로 KT 기가인터넷을 쓰는 셈이다. KT 기가인터넷 400만은 국내 통신 3사 기가인터넷 가입자 670만(업계 추정치) 중 약 60%에 달한다. 올해 5월에는 통신사 최초로 기가인
이승주 기자
2018-01-21
‘카카오페이 카드’ 정식 출시 9일만에 10 만장 발급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카카오페이는 자사의 선·직불 결제 카드인 ‘카카오페이 카드’가 정식 출시 9일만에 10 만장 발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지난 10일 정식 출시된 ‘카카오페이 카드’는 연결된 금융 계좌로 충전 후 전국 모든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한 상품으로, 특정 기관에 제약 없이 자유롭게 계좌 연결이 가능해 편리하다. 또한, 카카오페이는 물론 국내 주요 간편결제 서비스와 호환되어 온라인 이용도 용이하다.‘카카오페이 카드’는 기본형과 스카이패스 카드 2종으로 제공되며, 플레이트 전면에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캐릭터를 입힌 친근한 디자인으로 젊은 고객층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온·오프라인 모든 결제
이승주 기자
2018-01-21
이전
251
252
253
254
255
256
257
258
259
260
다음
재계뉴스
카카오뱅크, 대화형 AI 서비스 이용자 100만명 돌파
유영상 SKT 대표 "최고 수준 AI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할 것"
포스코홀딩스 '산업용 AI-로봇 경진대회' 개최…청년 AI 전문가 육성
IBK기업은행, 'NFT지갑 서비스' 시범 운영
한화생명, 보험금청구권 신탁 출시…한화생명 소비자 관심도↑
우리은행-캐시노트, 190만 사장님 전용 라운지 신설
빅데이터 라이프
1
현대백화점, 상반기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백화점 순
2
다양한 진료 항목 보장 '메리츠화재' 펫보험 관심도 1위…DB손보·현대해상 순
3
혹서기 택배기사 챙긴 'CJ대한통운' 소비자 관심도 1위…우체국·로젠택배 순
4
LX하우시스, 최근 2개월간 바닥재 관심도 1위 차지…KCC글라스 뒤이어
5
추천템 쏟아지는 '올리브영'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미샤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AI 시대, ‘판매대행 결합형 브랜딩’ 내세운 브랜드포스 정순원 대표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4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5
한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0% 가까이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