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
-
-
-
최근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NH농협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하나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NH농협은행, 아이엠뱅크, 하나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신한은행, KDB산업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 SC제일은행, 씨티은행, 우리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분석결과는 지난 11월 16일부터 12월 16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944만3,4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1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019만1,185개와 비교하면 3.7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
-
-
-
-
지난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엔씨소프트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6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3부터 12월 13일까지의 국내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642만9,587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9만453개와 비교하면 9.26%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