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편의점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2위 이마트24 3위 CU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일 밝혔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분석은 2019년 9월 2일부터 2019년 10월 2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5,449,3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406,843개와
-
시중은행중 임의로 선정한 4개은행의 온라인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신한은행이 타행에 비해 3배 가까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1일 본지가 뉴스 블로그 등 12개채널을 대상으로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KB국민은행(국민은행 포함),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하나은행 포함) 등 4개 시중은행과 '은행'이란 키워드로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유튜브,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이다.조사결과 신한은행은 3개월간 41만1,000여건의 정보량이 발견됐으며 KB국민은행이 16만,7000여건, 우리은행이 15만4,000여건, KEB하나은행이 14만4,0
-
-
지난 7월4일 일본 아베정부가 한국에 대해 수출규제를 실시하면서 한국민들의 자발적 불매운동이 시작된지 3개월 가까이 흘렀다.일본은 당시 한국인들의 불매운동 열기는 금방 사그러들것이라고 얘기한 가운데 최근엔 일본 불매운동 포스팅 마저 줄고있어 불매운동 열기가 식지 않았느냐는 언론 보도들도 나오고 있다.본지는 이에 인스타그램 등 12개채널을 대상으로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일본 여행' 키워드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조사대상 채널은 인스타그램 외에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이다.조사 키워드는 '일본 여행' '일본여행' '일본 맛집' '일
-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면세점 2위 신라면세점 3위 신세계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19년 9월 2일부터 2019년 10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10개 브랜드 빅데이터 11,441,3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19년 9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538,358개와 비교하면 0.8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