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엔씨소프트 순으로 분석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26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16부터 2025년 6월 16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839,810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27,268개와 비교하면 2.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함영주 2위 아이엠금융지주 황병우 3위 한국금융지주 김남구 순으로 분석됐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5월 16일부터 2025년 6월 16일까지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 빅데이터 4,696,4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 빅데이터 3,937,599개와 비교하면 19.2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
								 
								
							 
						 
			
						- 
							
							
						
 
			
						- 
							
							
						
 
			
						- 
							
							
						
 
			
						- 
							
							
						
 
			
						- 
							
							
						
 
			
						-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교보생명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0만7,1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5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70만8,501개와 비교하면 1.0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 
							
							
								
								
									최근 2개월간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 중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를 차지한 곳은 '업비트'로 조사됐다. 지난 1~2월 조사에 이어 1위를 수성했다.빗썸과 코인원이 뒤를 이었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가상자산거래소 5곳의 게시물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 4~5월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이다.업비트는 26만2099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관심도 1위에 자리했다.지난 5월 킹**라는 유저는 한국의 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