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BBQ, 2위 교촌치킨, 3위 BHC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 달간 2021년 3월 7일부터 2021년 4월 7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2,914,0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1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3,579,547개와 비교해보면 68.7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 된다. 치킨 브랜드
-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7일부터 2021년 4월 7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7,309,331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0,021,415개와 비교하면 2.4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
-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더페이스샵, 미샤, 비욘드, 스킨푸드,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잇츠스킨, 토니모리, 홀리카홀리카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3월 6일부터 2021년 4월 6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18,020,2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3월 화장품 전문점 브
-
-
-
-
구충곤 화순군수가 전남 군 자치단체장 중 '관심도' 평가에서 2위로 발표됐다.지난 2020년 전라남도 군 자치단체장 17명에 대한 빅테이터 분석 결과, 정보량(관심도) 평가에서 구충곤 화순군수가 상위권 2위를 차지했다.지난 3월 3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지난해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유튜브, 트위터, 인스카그램, 페이스북과 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라고 밝혔다. 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 정보량)를 의미하는 ‘관심도’는 해당 온라인 게시물 내용에 ‘좋아요, 잘한다, 만족한다’ 등의 긍정적 단어가 많으면 상승하고, 반대로 ‘싫다, 못한다, 화난다, 불만족스럽다’
-
-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사랑의 콜센타 2위 유퀴즈온더블럭 3위 놀면뭐하니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4일부터 2021년 3월 4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59,867,9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3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78,876,893개와 비교하면 10.6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