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CJ오쇼핑 순으로 나타났다.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하였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1년 6월 2일부터 2021년 7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1,483,6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6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750,910개보다 9.94% 줄어들었다.
-
-
-
-
-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주공항면세점 2위 롯데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21년 6월 1일부터 2021년 7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081,5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6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5,318,822개와 비교하면 23.2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U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3위 이마트24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분석은 2021년 6월 1일부터 2021년 7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9,529,0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094,063개와 비교하면서 21.2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