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
-
CEO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평판지수가 40%대 급등하면서 여전히 선두를 지켰다.이어 최태원 SK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순으로 분석됐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와 빅데이터뉴스는 공동으로 2021년 10월 5일부터 2021년 11월 5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6,605,203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4,428,324개와 비교하면 49.1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
이달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이 1위를 지켰다.이어 2위 LG 3위 SK 순으로 분석됐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1년 10월 5일부터 2021년 11월 5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13,039,930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98,961,246개와 비교하면 14.2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
-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삼성전자가 1위를 기록했다.이어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0월 4일부터 2021년 11월 4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712,337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238,940개와 비교하면 8.49% 늘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
-
-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결과, 현대중공업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2일부터 2021년 11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815,7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88,778개와 비교하면 9.84% 줄어들었다.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한국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 현대미포조선,
-
11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대한항공이 1위를 차지했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1일부터 2021년 11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479,7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970,967개와 비교하면 7.75% 줄어들었다.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대한항공, 한진칼,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예림당 순이었다.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