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4(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빅데이터
美 10대 연령에도 추천된 '현대차' 2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기아·KG모빌리티 순
올 2분기 국내 완성차 업계에서 온라인상 소비자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자동차'로 조사됐다. 이어 기아, KG모빌리티 순으로 나타났다. 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올 2분기(2025.04~06)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완성차 업체 5곳의 온라인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완성차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현대자동차 △기아 △KG모빌리티 △르노코리아 △한국GM 등이다.참고로 기아 키워드의 경우, 가비지가 많아 OO차, OO자동차 등의 키워드로만 검색했으므로 실제 정보량은 더 늘어날수 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8
파마리서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리가켐바이오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파마리서치 2위 리가켐바이오 3위 클래시스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5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25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8만2,6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4만9,512개와 비교하면 19.1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5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5.28% 상승"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대한해운 3위 흥아해운 순으로 분석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25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40만8,6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09만1,578개와 비교하면 52.2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5
토스뱅크,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8.49% 상승"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토스뱅크 2위 케이뱅크 3위 카카오뱅크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25일부터 2025년 7월 25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384,6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6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738,874개와 비교하면 17.27% 증가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오프라인 점포를 마련하지 않은 채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영업하는 은행을 말한다. 무점포 영업을 통한 획기적인 비용절감, 지역적 제한이 없는 전국망의 영업 영역, 24시간 365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5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7월 1위...롯데건설 '르엘' 2위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롯데건설 르엘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25일부터 2025년 7월 25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9,377,2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8,017,369개와 비교하면 16.96% 증가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랜드란 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5
어린이 코딩교실 운영 '신한은행' 1금융권 사회공헌 관심도 1위…NH농협·우리은행 순
신한은행이 올 2분기 1금융권 은행중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NH농협은행과 우리은행이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1금융권의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금융권중 수도권 은행만을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신한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한국씨티은행 △Sh수협은행 △한국수출입은행 △한국산업은행 △SC제일은행 등이다.조사 키워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5
제니 효과 본 '농심' 2분기 '과자' 포스팅 수 1위…오리온·롯데웰푸드 순
올 2분기 국내 제과기업 5곳 가운데 소비자들의 '과자' 관련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곳은 농심으로 조사됐다. 이어 오리온과 롯데웰푸드 순으로 나타났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올 2분기(2025.04~06)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제과기업 5곳의 '과자'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조사시 '기업명 + 과자,스낵'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검색되도록 설정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과 달라질 수 있다.분석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5
대웅제약, 2분기 제약사 AI 관심도 1위…GC녹십자·JW중외제약·보령 순
대웅제약이 올 2분기 제약사 중 가장 높은 AI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GC녹십자와 JW중외제약이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제약사 'AI'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대웅제약 △GC녹십자 △JW중외제약 △보령 △한미약품 △종근당 △유한양행 △동국제약 △광동제약 △동아제약 △제일약품 △일동제약 등이다.참고로 조사시 키워드는 '회사명 + AI' 등의 키워드로 합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5
매일유업, 최근 1년간 '락토프리' 관심도 압도적 1위…동원F&B 뒤이어
매일유업이 최근 1년간 주요 유제품업체 가운데 가장 높은 '락토프리'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동원F&B, 남양유업 순으로 나타났다.25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2025년 6월까지 1년간 유제품 기업 7곳의 '락토프리' 관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유제품 기업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매일유업 △동원F&B △남양유업 △서울우유 △빙그레 △hy △연세유업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5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2025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199만2,324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110만5,137개와 비교하면 1.74% 증가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4
이전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다음
재계뉴스
농협금융, 3분기 누적 순익 2조 2599억원…전년比 1.8%↓
KB국민은행, 한국-인도네시아간 QR결제서비스 시연 성공
우리은행, 큐뱅과 손잡고 전세계 QR결제 서비스 추진
우리금융, 생산적 금융 추진 위한 첨단전략산업금융협의회 개최
현대차, 중국 시장 겨냥 EV '일렉시오' 출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반도체만 7조
빅데이터 라이프
1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2
현대건설, 올 3분기 건설업계 '환경' 관심도 1위…HDC현산·GS건설 순
3
'패키지여행' 진출 여기어때, 국내 여행 플랫폼 중 관심도 1위…놀유니버스 뒤이어
4
케데헌 협업 제품 출시 '농심' 소비자 관심도 1위…오뚜기·풀무원 순
5
와사비 제품 잇단 호평 '새우깡, 봉지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1위…꼬깔콘·포카칩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5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