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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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분기 국내 5개 정유사(주유소) 브랜드중 소비자들의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가 가장 높은 곳은 SK에너지 주유소인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 드라이버로 한정할 경우 에쓰오일 주유소가 관심도 선두를 차지했다.28일 선관위 등록 여론조사 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분기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시 '주유소 이름'과 '정유사 이름'을 따로 검색했으며 영어 스펠링이 있을 경우 한글 발음으로도 별도 검색함으로써 단 하나의 포스팅이라도 빠뜨리지 않도록 했다.분석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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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071만6,435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659만0,195개와 비교하면 24.87% 상승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사이버대학교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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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한달간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삼성페이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20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평판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982만1,597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으며 이는 지난 8월 간편결제 브랜드 빅데이터는 2,674만3,160개와 비교해 25.88% 줄어들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