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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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7일부터 11월 17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624만4,0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36만6,411개와 비교해보면 60.3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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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올 3분기 30대그룹 수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ESG경영' 관심도 조사에서 최다 정보량을 기록했다.이는 지난 8월 실시된 2021년 8월부터 2022년 7월까지 1년간의 그룹 정보량 순위와 같은 결과로 오랜 시간에 걸쳐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 최태원 회장의 ESG경영 마인드를 짐작케할 수 있다.구광모 LG그룹 회장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순으로 뒤를 이었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4월 공정위가 발표한 2022년 공시대상 기업집단 가운데 상위 30대그룹 수장을 대상으로 올 3분기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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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16일부터 11월 16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63만3,802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37만7,706개와 비교하면 26.7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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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하나은행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KB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Sh수협은행, SC제일은행, 씨티은행, KDB산업은행, 수출입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790만7,6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367만1,465개와 비교하면 12.5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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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의 139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878만8,8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한 결과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6,657만9,293개와 비교하면 3.32%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