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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성균관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성균관대학교 2위 서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9일부터 4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1억9,793만9,900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억5,515만9,336개와 비교하면 22.42% 줄어들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9
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동 2위 남해화학 3위 롯데정밀화학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9일부터 4월 9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41만2,5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8만1,018개와 비교하면 9.39% 줄어들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곡물 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9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금호타이어·성우하이텍 순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금호타이어 3위 성우하이텍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3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9일부터 4월 9일까지의 113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889만7,590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48만561개와 비교하면 8.2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9
하이트진로, 최근 1년간 주류업계 ‘노블레스 오블리주’ 관심도 톱…무학·롯데칠성 순
하이트진로가 최근 1년간 주요 주류 생산업체 가운데 가장 높은 ‘노블레스 오블리주’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나타냈다. 이어 무학, 롯데칠성음료 순으로 조사됐다. 9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4월부터 2024년 3월까지 국내 주류 생산업체 7곳의 ‘노블레스 오블리주’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상장된 국내 주류 생산업체 가운데 임의 선정했다. 정보량 순으로 △하이트진로(000080) △무학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9
KB국민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
지난 한달간 체크카드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2위 하나카드 체크카드 3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8일부터 4월 8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가 1,631만9,063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349만6,042개와 비교하면 20.92%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분석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8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3월 8일부터 4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83만9,3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낸 결과 지난 3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51만1,472개와 비교하면 4.33%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8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8일부터 4월 8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50만4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4년 3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38만4,830개와 비교하면 24.6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8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멀티캠퍼스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8일부터 4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18만4,53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90만8,251개와 비교하면 10.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8
삼성생명, 올 1분기 생보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화·교보생명 뒤이어
올 1분기 생명보험사들 가운데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곳은 '삼성생명'으로 나타났다. 한화생명과 교보생명이 뒤를 이었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영업중인 생보사 11곳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시 보험업계의 고유 업무와 관련이 없는 야구, 골프, 농구, 배구, 탁구, 경기, 스포츠, 선수 등의 포스팅은 제외되도록 키워드를 공통 설정했다.조사 대상은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8
CJ대한통운, 2023 택배업계 관심도 1위…한진택배 상승률 1위
CJ대한통운이 지난 2023년 주요 택배업체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한진택배가 2022년 대비 관심도 상승률 1위를 기록했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택배업체 5개사에 대해 지난해 1년간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등이다.CJ대한통운이 이번 분석에서 총 48만4898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택배업계 관심도 1위를 차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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