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삼성 3위 쿠팡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4,255만6,927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6,094만8,651개과 비교하면 11.43%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
-
-
-
-
-
지난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LIG넥스원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62만7,477개를 분석, 지난 5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5만6,830개와 비교하면 0.24%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