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0(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배달의민족 관심도 선두 굳건…쿠팡이츠, 요기요 맹추격
지난달 온라인 포스팅 수에서 '쿠팡이츠'가 '요기요'를 바짝 추격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추세라면 최소한 관심도면에서는 조만간 쿠팡이츠가 요기요를 제칠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2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2월 한달 간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사이트에서 6개 배달앱의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뉴스 채널의 경우 개인의 의중이 반영되지 않으므로 검색에서 제외했다.분석대상 배달앱은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배달통 ▲위메프오 ▲배달특급 등이다.분석 결과 '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25
향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샤넬 향수... 2위 조말론 향수, 3위 딥디크 향수 順
향수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샤넬 향수 2위 조말론 향수 3위 딥디크 향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2월 25일부터 2021년 3월 25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14,746,8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7,020,213개와 비교하면 13.3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25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온더바디... 2위 바이오가, 3위 해피바스 順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온더바디 2위 바이오가 3위 해피바스 순으로 분석됐다.바디워시는 샤워를 할때 몸을 씻어내는 용도의 액체형 클렌저의 일종으로 바디클렌져라고도 부른다. 제품군으로 샤워크림이 있으며 이름 그대로 더 크림과 같은 제형이거나 겔 타입을 한 제품이다. 비누와의 차이점은 바디워시는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보습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점도가 있는 액체형으로 되어 있어 거품을 내기도 쉽다. 최근 뷰티 시장에 건강 가치가 높아지고, 청결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세정류가 각광을 받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25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동서 順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동서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2월 25일부터 2021년 3월 25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467,0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179,525개와 비교하면 3.4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25
엔진, 루데나프로토콜과 국내 최대 게임 소셜 플랫폼서 '친환경 NFT' 선봬
블록체인 게임 소셜 플랫폼 루데나 프로토콜(Ludena Protocol)과 선도적인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 생태계 개발 업체인 엔진(Enjin)이 국내 최대 게임 소셜 서비스 겜톡톡(GameTalkTalk)을 시작으로 세계 4위의 게임 시장에 NFT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이 소식은 2030년까지 탄소 중립 NFT를 활성화하려는 엔진의 5단계 계획 발표에 따른 것이다. 엔진의 CEO인 맥심 블라고브(Maxim Blagov)는 “겜톡톡과 협력하여 3백만 명의 사용자에게 탄소 중립 NFT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 또한 이번 협력은 지금까지 함께 일해온 유명 기업들에게 NFT가 어떻게 새로운 사용자들을 게임으로 끌어들여 높은 참여도의 커뮤니티를 형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24
'LG전자', 공기청정기 관심도 '삼성전자'보다 높았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바깥 활동이 줄고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6개월 간 삼성전자·LG전자 양 사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도는 LG전자가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다.2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8개 채널을 대상으로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와 'LG전자(대표 권봉석 배두용)'의 공기청정기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이번 조사에서는 개인의 의중을 상대적으로 덜 반영하는 뉴스, 지식인, 기업·단체, 정부·공공 등의 데이터는 포함하지 않았다.조사시 '청소기' 키워드에 'LG전자'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24
'구현모 KT 사장', 통신 3사 수장 중 '탈 통신' 관심도 가장 앞섰다
통신 3사 수장들이 올 신년사에서 너나 할 것 없이 ‘탈 통신’을 화두로 내세운 가운데 '탈 통신' 키워드의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통신사는 구현모 사장의 'KT'인 것으로 나타났다.'탈 통신'은 국내 통신사들이 포화 상태에 이른 국내 통신 사업 비중을 줄이고 미디어·AI·B2B 등 비통신 사업 부문을 늘린다는 개념을 설명할 때 쓰인다. 2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국내 3대 통신사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21일까지 80일 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수장 이름과 '탈 통신' 키워드가 들어간 포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24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바이오더마 順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바이오더마 순으로 분석됐다.아기 화장품은 만3세 이하의 영유아 화장품을 말한다. 영유아용 샴푸·린스·로션·오일 등 목욕용품과 선크림·파우더 등이 해당된다. 아기 화장품은 성인용 제품에 비해 자극이 훨씬 적고 향료도 적다. 한국의 저출산 위기에도 아기 화장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요즘 젊은 부모들의 소비문화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아기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2014년 1200억원에서 2018년 20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24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디힐... 2위 AHC, 3위 아비브 順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디힐 2위 AHC 3위 아비브 순으로 분석됐다.마스크팩은 얼굴 모양에 맞추어 제작된 시트를 이용하여 피부에 다양한 영양분과 수분 등을 공급할 수 있는 화장품 종류이다. 마스크팩은 기능에 따라 수분 공급, 미백, 노화방지, 리프팅, 진정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스크팩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축축하게 젖은 형태로 밀봉되어 판매되며, 세안 후 10~20분 동안 얼굴에 붙여 영양분과 수분을 흡수한 뒤에 떼내는 방식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마스크팩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24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가스터디교육... 2위 NE능률, 3위 웅진씽크빅 順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NE능률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24일부터 2021년 3월 24일 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749,501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499,883개와 비교하면 7.5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24
이전
631
632
633
634
635
636
637
638
639
64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