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0(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초등교육 콘텐츠 및 기술 공모전 성료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우수한 에듀테크 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초등교육 콘텐츠 및 기술 공모전’을 성료하고 시상식을 지난 23일 개최하였다. KT, 아이스크림에듀와 공동 주최한 ‘초등교육 콘텐츠 및 기술 공모전’은 에듀테크 기반의 스마트 홈러닝 시장을 활성화하고 우수한 콘텐츠와 기술을 보유한 국내 유망 스타트업, 예비창업자를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지난 3월부터 90여개의 지원 팀을 대상으로 서류, 면접, 발표심사를 진행하여 최종 4개 팀을 선발해 상장과 함께 상금 각 1천만원을 시상하였다. 앞으로 ‘올레tv 홈스쿨 x AI홈런’을 통한 서비스 유통 및 인천혁신센터 SMART X-Lab 등 후속 사업화 과정도 지
조동환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4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 관심도 1위…'힐스테이트'·'자이' 순
국민들의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관심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올 4~5월 주요 20개 브랜드 아파트 중 소비자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대우건설 '푸르지오'로 나타났다.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와 GS건설의 '자이'가 뒤를 이었다.24일 본지는 올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3개월 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개 주요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4
'차석용 LG생건 부회장' 3개월간 ESG경영 포스팅 1000건 훌쩍
국내 화장품 업계 양대산맥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수장을 대상으로 올 3~5월 'ESG 경영'에 대한 키워드의 빅데이터 정보량(포스팅 수)을 분석한 결과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의 정보량이 1000건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ESG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24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4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국민건강보험공단... 2위 한국장학재단, 3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順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국민건강보험공단 2위 한국장학재단 3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순으로 분석됐다.준정부기관은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과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으로 나누어진다.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은 정부부처에서 출연금 등 예산지원을 받고 사업을 위탁받아 집행하고 있다.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의 설립목적과 특성상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의 사업의 성과는 기관 자체의 성과뿐만 아니라 정부부처의 성과로도 관리가 되고 있다.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준정부기관은 직원 정원이 50인 이상이며, 자체수입비율이 50% 미만 인 기관이다. 공기업이 아닌 공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4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바디워시... 2위 도브 바디워시, 3위 해피바스 바디워시 順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바디워시 2위 도브 바디워시 3위 해피바스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됐다.바디워시는 샤워를 할때 몸을 씻어내는 용도의 액체형 클렌저의 일종으로 바디클렌져라고도 부른다. 제품군으로 샤워크림이 있으며 이름 그대로 더 크림과 같은 제형이거나 겔 타입을 한 제품이다. 비누와의 차이점은 바디워시는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보습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점도가 있는 액체형으로 되어 있어 거품을 내기도 쉽다. 최근 뷰티 시장에 건강 가치가 높아지고, 청결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세정류가 각광을 받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4
공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도로공사... 2위 한국전력공사, 3위 한국부동산원 順
공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도로공사 2위 한국전력공사 3위 한국부동산원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의 2분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4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위닉스, 3위 경동나비엔 順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위닉스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24일부터 2021년 6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605,069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17,878개와 비교하면 10.0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4
인천 서구, 공촌천·심곡천 수질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본격 운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인천 하천 최초로 공촌천과 심곡천에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실시간 하천 수질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 본격 운영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측정기기는 공촌천, 심곡천 주요 우심 지역에 각 1대씩 설치했으며 용존산소, 수온, 전기전도도, 수소이온농도의 하천 수질 상태를 24시간 측정하고 측정 자료는 무선망을 통해 구청으로 전송한다. 전송된 자료는 전용 프로그램과 휴대전화 앱을 연계해 실시간 확인하고 이상 수치가 감지되면 알림 문자를 담당자에게 즉시 전송하도록 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선제적 관리 시스템으로 구축·운영할 계획이다. 측정기기는 이동이 가능한 형태로 제작되어
조동환 빅데이터뉴스
2021-06-23
사회공헌 관심도 '김정태 회장' 1위, '조용병 회장' 2위…'손병환 회장' 최저
국내 5개 금융지주사 중 사회공헌 키워드의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수장은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과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뒤를 이었다.23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5월 국내 5개 금융지주사 수장의 '사회공헌' 키워드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분석대상 대표는 관심도순으로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손병환 NH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3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닥터지... 2위 가히, 3위 라로슈포제 順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닥터지 2위 가히 3위 라로슈포제 순으로 분석됐다.더마 화장품 ( 더마 코스메틱 )은 피부 과학을 뜻하는 더마톨로지와 코스메틱 (화장품)의 합성어로 코로나19 확산 이후 스킨케어 시장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피부 건강과 안전한 성분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높아지면서 국내 더마 화장품 시장은 2017년 5,000억원 규모에서 2019년 1조원 규모로 성장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더마 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23일부터 2021년 6월 23일까지의 더마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12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3
이전
601
602
603
604
605
606
607
608
609
61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