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0(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한화솔루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LG화학·포스코케미칼' 순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솔루션 2위 LG화학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조사됐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100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7일부터 올 1월 7일까지의 100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387만3,959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28만7,982개와 비교하면 9.1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07
제네시스 G80, 지난해 준대형 세단 관심도 1위…벤츠 'E클래스' 증가율 톱
국내 시판 준대형 6개 승용차를 대상으로 최근 2년간 온라인 총정보량(소비자 관심도)을 비교 분석한 결과 지난 한해 소비자들은 현대자동차그룹 제네시스 'G80'에 대해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였던 것으로 나타났다.전년비 지난해 관심도 증가율은 벤츠' E클래스'가 가장 높았다.특기할만한 것은 지난해 조사대상 차종의 관심도가 2020년도에 비해 모두 크게 늘어나 소비심리가 되살아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7일 빅데이터뉴스는 2020년과 2021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첫 모델 출시일이 2년 이상 경과된 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07
'쿠팡' 2021년 오픈마켓 관심도 톱…'G마켓' 호감도 1위
지난 2021년 국내 7개 오픈마켓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쿠팡이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본지는 6일 지난 2021년 한해 동안 뉴스·커뮤니티·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0개 채널을 대상으로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카페와 블로그는 오픈마켓 업계의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정보의 왜곡이 우려돼 이번 조사에서는 제외했다.분석 대상 국내 7개 주요 오픈마켓은 2021년 1년 간 정보량 순으로 ▲쿠팡(대표 강한승 박대준) ▲인터파크(대표 이기형 강동화) ▲11번가(대표 이상호) ▲옥션(이베이코리아 대표 전항일) ▲티몬(대표 장윤
안여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06
한화시스템,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톱'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시스템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순으로 조사됐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6일부터 1월 6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05만3,0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06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삼성전자가 1위를 차지했다. 2위에는 SK하이닉스가 뒤를 이었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6일부터 1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532만8,652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481만8,834개와 비교하면 0.5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06
LG화학, 2021년 관심도 '톱'…'SK이노베이션' 관심도 증가율·호감도 1위
지난 2021년 3대 2차전지 관련주 중 'LG화학'의 정보량(포스팅 수= 관심도)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직전연도인 2020년 대비 정보량 증가율 최고는 'SK이노베이션'이 차지했다. 'SK이노베이션'은 호감도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6일 본지는 2020년과 2021년 전체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3대 2차전지 관련주의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대상은 2021년 정보량 순으로 ▲LG화학(대표 신학철)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 ▲삼성SDI(대표 전영현) 등이다.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의 경우 LG에너지솔루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06
코인원, 지난해 누적 회원 133% 증가…"MZ세대 절반 넘어서"
국내 대표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의 회원수가 지난해 배 이상 늘어나며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였다.5일 코인원은 지난해 12월 기준 누적 회원 수는 약 222만 명으로 전년 대비 133%가량 증가하는 성장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코인원은 지난해 신규 회원가입자 중 30대가 34.04%로 가장 많았으며 20대(26.17%), 40대(23.54%), 50대(11.80%) 순으로 집계됐는데 특히 전년 대비 20대의 신규가입 회원 비중이 약 9% 증가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MZ세대 비중이 절반을 넘어섰으며 전년도 대비 직원 수도 53% 증가, 현재 130명에 이르고 있다는게 코인원측의 설명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05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5일부터 1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57만9,1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2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698만5,579개와 비교하면 8.5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05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차지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전자 2위 가온미디어 3위 알로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5일부터 2022년 1월 5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20,0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05
포스코,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5일부터 1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53만4,8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50만4,362개와 비교하면 12.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05
이전
541
542
543
544
545
546
547
548
549
55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