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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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라면세점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롯데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21년 9월 1일부터 2021년 10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4,860,9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9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5,167,038개와 비교하면 5.9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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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마트24 2위 CU편의점 3위 GS25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분석은 2021년 9월 1일부터 2021년 10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234,1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095,313개와 비교하면서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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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남도 기초 지방자치단체장 22명을 대상으로 지난 7~8월 기간 동안 ‘주민 소통’에 대한 정보량을 조사 한 결과 김종식 목포 시장과 이상익 함평군수가 1,2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본지는 지난 2021년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두 달간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조직, 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전남지역 기초자치단체장들의 ‘주민소통’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방법은 '자치단체장 이름 + 주민'으로 이들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돼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수도 있다.분
오중일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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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지역 22개 기초 자치단체장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김산 무안 군수'와 ‘명현관 해남군수’가 압도적으로 주민 관심도 1, 2위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명현관 군수의 경우 지난 번 호감도 조사에서도 광역 자치단체장을 포함, 전남 전체 지자체장 중 호감도 전체 5위를 기록, 지역 주민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일 본지는 뉴스, 커뮤니티, 카페, 유튜브, 블로그,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조직, 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이번 데이터는 지난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실시된 ‘순호감도’및 ‘긍정률’ 과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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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8월 30일부터 2021년 9월 3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57,7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5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787,796개와 비교하면 58.3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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