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83만7,998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8만7,721개와 비교하면 19.9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메리츠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837만4,0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4,675만2,215개와 비교하면 3.4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3월 15일부터 2022년 4월 15일까지의 143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5,344,8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73,799,085개와 비교하면 2.0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
-
최근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KB국민은행이 1위를 차지했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KB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IBK기업은행, 농협은행, SC제일은행, 씨티은행, 수협은행, 수출입은행, KDB산업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은행 브랜드평판 4월 분석결과는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222만2,5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3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490만5,189개와 비교하면 7.6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
-
-
NHN벅스는 14일 뮤지컬 프로젝트 ‘러브 프로세스(LOVE PROCESS)’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만남에서 결합에 이르는 사랑의 전 과정이 뮤지컬 배우가 노래한 10곡의 음원을 통해 한 편의 공연으로 탄생하는 프로젝트다. 14일 ‘사랑해’ 음원 발매를 시작으로 10주간 새로운 문화 콘텐츠의 탄생을 시도하는 대장정에 나선다.‘러브 프로세스’는 위기의 남녀가 헤어짐과 만남을 반복하다 끝까지 함께 하자고 결심하는 과정을 전달력이 뛰어난 뮤지컬 배우들의 목소리로 풀어낸다. 전체 이야기를 ▲위(危, 위태로움), ▲재(再, 다시 한번), ▲별(別, 헤어짐), ▲고(苦, 괴로움), ▲결(結, 맺어짐) 총 5막으로 구성하고, 각 과정마다 남녀가 대화를 주
-
-
-
-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크래프톤 3위 넷마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3월 14일부터 2022년 4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274,059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399,702개와 비교하면 4.1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