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9(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두나무, 장애인의 날 맞아 '베어버터'와 발달장애 아티스트 작품 NFT 진행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사회적기업 베어베터(대표 김정호)와 함께 발달장애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NFT로 발행한다고 밝혔다. 두나무 ESG 키워드 중 하나인 ‘청년’ 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로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발달장애 예술가들에게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20일 오후 6시 업비트 NFT에서 판매가 시작되며, 해당 작품은 이규재 작가의 '봄이라구요', 서은정 작가의 '안녕, 친구야', 박병준 작가의 '자유로운 동물들의 세계' 등 총 3점이다. 아티스트 각자의 재능을 살려 그래픽 디자인, 서양화, 추상화 형식으로 제작됐으며, 편견과 혐오가 일상이 된 시대에 다시 한번 평화와 사랑의 메시지를 전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4-20
우리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6.10% 하락"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한국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3월 20일부터 2022년 4월 20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1,795,2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지난 3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354,683개와 비교하면 7.0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4-20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1위…"평판지수 13.70% 상승"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덕신하우징 3위 금강공업 순으로 조사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0일부터 4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9만8,8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7만6,386개와 비교하면 14.2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4-20
두산중공업,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는 소폭 하락"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중공업 2위 휴림로봇 3위 광림 순으로 분석됐다.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9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 3월 20일부터 4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86만4,0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5만2,639개와 비교하면 20.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4-20
SK매직, 정수기 렌털업체 중 온라인 포스팅수 1위…코웨이·청호나이스 순
올 1분기 6개 정수기 렌털 업체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SK매직이 가장 많은것으로 나타났다.20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6개 정수기 렌털 업체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SK매직(에스케이매직㈜ 대표 윤요섭) ▲코웨이(코웨이㈜ 대표 이해선 서장원) ▲청호나이스(청호나이스㈜ 대표 오정원) ▲LG퓨리케어(LG전자㈜ 대표 조주완, 배두용) ▲쿠쿠홈시스(쿠쿠홈시스㈜ 대표 구본학) ▲현대렌탈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4-20
엠씨넥스,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영풍·나노스 순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엠씨넥스 2위 영풍 3위 나노스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9일부터 4월 19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577,3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4,697,250개와 비교하면 4.4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4-19
현대사료,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844.94% 상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사료 2위 SPC삼립 3위 CJ제일제당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3월 19일부터 2022년 4월 19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249,6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230,259개와 비교하면 39.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4-19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위 수성…"평판지수는 18.33% 하락"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건설이 1위를 수성했다.이어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9일부터 4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608만1,9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3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771만6,997개와 비교해보면 5.90%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4-19
'롯데제과' 올 1분기 빅데이터 관심도 1위…'오리온' 호감도 '톱'
올 1분기 국내 3개 제과업체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롯데제과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19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3개 제과업체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 대상 3개 제과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롯데제과(대표 신동빈, 이영구) ▲오리온(대표 이승준) ▲크라운해태(크라운제과 대표 윤석빈) 등 3개사다. 단, 오리온의 경우 가비지 제거를 위해 제과, 과자, 스낵, 제품, 간식 등 관련 키워드를 넣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4-19
고려아연,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4.89% 상승"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아연 2위 남선알미늄 3위 풍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3월 18일부터 2022년 4월 18일까지의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473,9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965,967개와 비교하면 4.8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4-18
이전
481
482
483
484
485
486
487
488
489
49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