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9(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뱅크오브아메리카,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뱅크오브아메리카 2위 ABL생명 3위 AXA손보 순으로 조사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외국계금융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795만4,4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01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토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44만5,0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50만9,803개와 비교하면 2.2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01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조사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908만8,3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47만2,604개와 비교하면 6.4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01
업비트, 아발란체와 함께 ‘제1회 AMA DU 페스티벌’ 연다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투자자들의 디지털 자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프로젝트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아마 두 페스티벌(AMA DU Festival, 이하 AMA)’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AMA는 Ask me anything의 약자로, 투자자들이 직접 프로젝트와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해 현명한 투자판단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DU는 두나무의 약자로 행사는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진행되며, 8월 첫 개최를 시작으로 정기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오는 8월 25일에 열리는 AMA의 첫 번째 프로젝트는 아발란체(AVAX)다. 아발란체는 아바 랩스에 의해 구축된 대표적인 레이어1(Layer-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7-31
두나무, 보호종료아동 자립 위해 5년 간 총 30억원 통근 지원 결정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이사 이석우)가 보호종료아동의 원활한 사회 적응과 자립을 돕기 위해 향후 5년 간 총 30억 원을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두나무 ESG 청년 사업의 일환이자, 지난 7월 12일 발표한 ‘일자리 1만개 창출 프로젝트’의 첫 걸음이다.보호종료아동은 아동복지법에 따라 만 18세가 되어 아동양육시설, 위탁가정, 청소년 쉼터 등의 보호 시설을 퇴소하고 공식적으로 독립해야 하는 청소년들로, 자립준비청년이라고도 불린다. 지정 연령에 달하면 본인의 의사, 자립 준비 정도와 무관하게 보호 조치가 종료되기 때문에 대다수가 주거 기반을 마련하지 못하고 고용 불안에 시달리는 등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하고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7-29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삼성페이 순으로 조사됐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간편결제 관련 2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29일까지의 간편결제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03만3,3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6월 간편결제 브랜드 빅데이터 2,471만2,1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7-29
LG,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SK·한화 순
최근 한달간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LG 2위 SK 3위 한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주사 상장기업 1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6월 29일부터 이날까지의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억470만6,3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7-29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최근 한달간 브랜드평판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HK이노센 순으로 조사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29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868,6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7-29
삼천리자전거,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천리자전거 2위 골프존뉴딘홀딩스 3위 이녹스 순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28일까지의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88만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6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34만5,306개와 비교하면 9.5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7-28
카카오뱅크,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선두…케이뱅크·토스뱅크 순
최근 한달간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뱅크 2위 케이뱅크 3위 토스뱅크 순으로 조사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28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46만7,9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6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07만9,215개와 비교하면 10.06% 줄어들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오프라인 점포를 마련하지 않은 채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영업하는 은행을 말한다. 무점포 영업을 통한 획기적인 비용절감, 지역적 제한이 없는 전국망의 영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7-28
이전
471
472
473
474
475
476
477
478
479
48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