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9(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여성투자자들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중 업비트에 가장 큰 관심…빗썸 뒤이어
지난 4~6월 국내 주요 가상자산거래소 5개사 중 '여성' 투자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곳은 업비트인 것으로 나타났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가상자산거래소 포스팅 유저들의 성별 프로필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가상자산 투자는 상대적으로 남성 투자자가 대부분이지만 여성의 게시물이 많다는 것은 향후 현재는 블루오션인 여성 시장에서도 성장 가능성이 크다는 뜻이다.실제로 데이터앤리서치가 최근 1년간 가상자산 게시물들의 성별 비중을 분석한 결과 남성 88.5%, 여성 11.5%로 남성이 압도적이었다. 같은 기간 대한민국 전체 온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07
증권플러스, 유럽 LNG 수요 늘며 ‘피팅·밸브’ 테마 부상…‘유틸렉스’ 상승률 1위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8월 한 달간 ‘피팅·밸브’와 ‘유틸렉스’가 각각 상승률 1위 테마와 종목에 올랐다.6일 두나무에 따르면 상승률 1위 테마는 23.72% 상승한 ‘피팅·밸브’다. ‘피팅·밸브’는 조선, 원자력 분야 등의 필수 자재다. 유럽의 액화천연가스(이하 LNG) 수요 확대에 따른 수혜 기대감이 형성된 모양새다. 최근 유럽은 지정학적 리스크 등 영향으로 인해 LNG 형태로 가스를 공급받는 방향으로 선회하면서 국내 대형 조선사들의 수주량이 2021년부터 본격적으로 증가하기 시작했다. 조선사들이 선박 생산을 시작하면 기자재를 납품하는 회사들의 매출과 이익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돼 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06
한국항공우주,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는 하락"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항공우주 2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6일부터 9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48만8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73만55개와 비교하면 0.87%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06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결과 1위 기록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SK스퀘어 순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6일부터 9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393만9,054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01만4,243개와 비교하면 8.73%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06
롯데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6일부터 9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453만7,1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8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641만7,952개와 비교하면 7.1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연구소에 따르면 9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결과는 롯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06
현대백화점, 2분기 '하이엔드' 친밀도 1위…롯데·신세계백화점 순
국내 백화점 가운데 온라인에서 '하이엔드'와 함께 가장 많이 언급된 곳은 현대백화점인 것으로 나타나 명품 이미지 구축에 경쟁자들보다 한발 앞서 나가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이어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순으로 조사됐다.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백화점 6곳 중 하이엔드 키워드가 가장 많이 언급된 곳을 집계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하이엔드 + 백화점명'으로 두 키워드간 글자 수 제한은 없앴다.하이엔드(High end)는 말 그대로 '최고 품질의 끝판왕'이란 의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06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4.82%↓…"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8월29~9월4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4.82% 감소했다고 5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0.72% 감소, 나스닥(NASDAQ)은 3.22% 감소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41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 상태를 유지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05
코빗 리서치센터, "ETHPoW 진영 하드포크 실행시 생존 가능성↑"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는 ETHPoW 하드포크의 경제적 가치를 분석한 ‘ETHPoW 체인은 경제적 가치가 있을까’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리서치센터에 따르면 우선 이더리움 재단을 중심으로 한 주류 이더리움 커뮤니티는 ETHPoW 하드포크의 가치를 부정하고 있다. 첫 번째 근거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법정화폐 담보형 스테이블코인인 USDT, USDC가 지분증명(PoS) 체인을 지지한다고 발표했기 때문이다.두 번째 근거는 ETHPoW상의 USDT, USDC가 가치를 잃게 되면 이를 기반으로 한 디파이(De-Fi) 서비스도 정상적인 작동이 어려워져 가치 폭락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분석이다. 마지막으로 이더리움상에서 작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05
코인원, 이상거래 선제적 조치…3억원 규모 보이스피싱 막아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지난달 이용자보호센터의 이상거래탐지 모니터링과 선제적 조처로 총 3억 원 규모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았다고 5일 밝혔다. 지난 8월 코인원 이용자보호센터는 이상거래탐지 모니터링 중 보이스피싱으로 의심되는 이상거래를 발견했다. 코인원은 곧바로 해당 고객 계정의 출금을 차단하는 선제 조치를 하고 당사자에 보이스피싱 피해 사실을 알렸다. 최초 안내 시 해당 고객은 피해 사실을 전혀 인지하지 못한 상황이었으나, 수차례 안내 끝에 수사기관에 보이스피싱 피해 신고를 접수할 수 있었다.코인원 이용자보호센터는 과거 접수된 피해 신고 내용을 토대로 최신 가상자산 보이스피싱의 패턴을 분석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05
한국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금호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832만4,179개를 조사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707만2,098개와 비교하면 7.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05
이전
461
462
463
464
465
466
467
468
469
470
다음
재계뉴스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