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8(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SDS 2위 NHN 3위 카페24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4,014만8,233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09만8,532개와 비교하면 8.96%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12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0월 톱…"부산은행·제주은행 뒤이어"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제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제주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9월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740만5,1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9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42만7,246개와 비교하면 12.8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12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1.12%↑…"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10월3일~10월9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1.12%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3.59% 증가, 나스닥(NASDAQ)은 1.51% 하락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48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 상태를 유지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11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메리츠화재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432만3,206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540만6,815개와 비교해보면 4.27%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11
앱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10월 브랜드평판 선두..."평판지수 9.55% ↓"
최근 한달간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앱코 2위 에이텍 3위 엔에스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512만3,014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34만3,912개와 비교해 1.44%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11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10월 1위…"연세대·고려대 순"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억3,202만5,267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억1,537만2,179개와 비교하면 7.7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11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HL만도 3위 금호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4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124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3,265만2,100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92만4,771개와 비교해 16.11%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자동차부품 상장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11
업비트, 한글날 맞아 한글 활용 NFT ‘문자 ㅎ’ 판매…"전액 한글 발전에 기부"
오는 9일 한글날을 맞아 ‘한글’을 활용한 대체 불가능 토큰(NFT)이 선보인다. 판매 수익금은 전액 한글 연구 발전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NFT 플랫폼 ‘업비트 NFT’를 통해 안상수 디자이너의 NFT 작품 ‘문자도 ㅎ’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안 디자이너는 우리나라 1세대 타이포그래피 디자이너로 디자인 독립학교 ‘파주타이포그라피학교’(파티) 설립자이자 교장을 맡고 있다. 그는 1985년 ‘안상수체’를 개발한 이후, 한글 탈네모틀의 진화를 이끈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안 디자이너가 한글날을 맞아 선보이는 ‘문자도 ㅎ’은 한글 자음 ‘히읗(ㅎ)’을 활용한 작품이다. 안 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07
빗썸 'ISO27701' 취득…"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표준 공인"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이 국제표준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O27701)을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빗썸은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와 준법경영 시스템까지 국제 표준 인증을 받은 거래소가 됐다. ISO27701은 개인정보보호 분야 국제표준 인증으로, 회사가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요구사항을 얼마나 잘 준수하고 있는지 검증한다.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개인정보 관리 절차와 암호화, 개인정보 처리 판단 등 관리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또한 2019년부터 보유하고 있던 정보보호 정책, 정보보호사고 대응에 대한 국제표준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O27001) 갱신 심사에도 통과했다. 빗썸은 취득 인증 관리를 위해 다양한 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07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 43.43% ↑"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한화 김승연 3위 SK 최태원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990만1,285개 분석을 통해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와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9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29만1,534개와 비교해 35.79%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07
이전
441
442
443
444
445
446
447
448
449
450
다음
재계뉴스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빅데이터 라이프
1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2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3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4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5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