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8(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클레이튼, ABGA와 ‘블록체인 게임 해커톤 2022’ 개최
글로벌 레이어1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이 아시아 블록체인 게임 비영리 얼라이언스(Asia Blockchain Gaming Alliance, 이하 ABGA)와 함께 ‘블록체인 게임 해커톤 2022’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클레이튼은 게임파이(GameFi) 등 블록체인 게임 산업에 대한 향후 성장 가능성에 집중해 본격적인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ABGA와의 이번 협력을 통해 미래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이끌어 나갈 유망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클레이튼 생태계 안에서 시너지를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이번 해커톤은 프로젝트 초기 단계에 있는 개인 또는 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해커톤 신청 및 프로젝트 제출 마감 기간은 오는 27일 (한국 시간)까지로, 참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03
두나무, 결식 우려 아동 위해 5천만 원 기부금 전달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결식 우려 아동의 반찬과 밀키트 지원을 위해 총 5천만 원 기부금을 굿네이버스에 전달한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재확산 추세로 여름 방학 기간 돌봄 공백에 놓인 아동들의 결식과 영양 결핍을 예방하기 위함이다.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21년 기준으로 지방자치단체에서 ‘결식 우려 아동’으로 지정돼 급식 지원을 받는 18세 미만 아동은 약 30만 명에 달한다. 굿네이버스 아동권리연구소가 진행한 ‘2021 아동 재난대응 실태조사’에서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결식 위험에 노출된 아동이 10명 중 6명에 달한다고 밝혀, 코로나19가 취약계층 아동에게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03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선두…"평판지수도 7.87% 올라"
최근 한달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2위 아남전자 3위 알로이스 순으로 조사됐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3일부터 8월 3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703만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80만9,063개와 비교하면 7.7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03
현대자동차 완성차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평판지수도 5.70% 상승"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나타났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3일부터 8월 3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6만1,6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7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66만9,349개와 비교하면 4.7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03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평판지수 2.27% 상승"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KG ETS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3일부터 8월 3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90만6,2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68만6,345개와 비교하면 15.7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03
GS건설, 2022년 도급 순위 30대 건설사중 ESG경영 관심도 '톱'
국토교통부가 지난 7월31일 발표, 이달 1일부터 적용되고 있는 도급 순위 30대 건설사들의 지난 2분기 ESG경영 관심도를 살펴본 결과 도급순위 5위인 'GS건설'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DL건설, 포스코건설, SK에코플랜트, 롯데건설 순으로 높은 ESG경영 관심도를 보였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30대 건설사에 대한 ESG경영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 관심도)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참고로 빅데이터 집계 시 'ESG'와 '건설사 이름' 사이에 키워드간 글자수가 한글 기준 15자 이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03
빗썸, 고객확인·계좌연동시 빗쌈캐시 선착순 지급 이벤트 실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이 올해 7월까지 회원가입은 하였으나 고객확인 또는 계좌연동을 미완료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매일 빗썸캐시를 선착순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3일 오전 11시부터 5일 오후 11시까지 3일 동안이다. 해당 기간 고객확인과 계좌연동을 완료한 회원들에게 매일 선착순으로 500명에게 빗썸캐시를 최대 50만원까지 각각 차등 지급한다. 순위는 자정이 지나면 초기화 되어 다시 집계하며 이벤트 기간 고객당 1회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고객확인, 계좌연동을 완료하고 ‘회원정보 관리’ 메뉴에 들어가 UID(고유식별자)를 확인한 뒤 이벤트 신청폼에 UID를 입력하면 참여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02
코인원 이용자 보호 센터, 상반기 고객 만족도 상승
국내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상반기 이용자 보호 센터 신설 이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평균 91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코인원은 올 초 투자자 보호 업무 총괄 조직인 이용자 보호 센터를 신설하고, 하나로 운영되던 고객서비스(CS)와 이용자 보호 업무 부서를 이원화해 운영하고 있다. 고객에게 신속하고 효율적인 CS를 제공함과 동시에 금융사고, 수사 및 공공기관 대응 등 이용자 보호 업무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이용자 보호 센터를 통한 체계적인 운영으로 고객 만족도가 눈에 띄게 개선됐다. 코인원 고객센터는 온・오프라인 4개 채널을 통해 365일 24시간 고객 민원에 응대하고 있다. 온라인 채팅상담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02
NH농협,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농협 모바일뱅킹 2위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3위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모바일뱅킹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모바일뱅킹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776만2,6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02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선두…"평판지수도 두자릿수 상승"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나타났다. 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954만4,2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7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843만3,258개와 비교하면 3.91% 증가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02
이전
441
442
443
444
445
446
447
448
449
450
다음
재계뉴스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빅데이터 라이프
1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2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3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4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5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