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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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18일부터 8월 18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440만4,3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65만5,481개와 비교해보면 22.9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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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현대바이오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 지난 7월 17일부터 8월 17일까지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2,539만9,1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화장품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792만4,110개와 비교하면 9.04%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브랜드 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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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신한은행이 가장 높았다.이어 우리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KDB산업은행, SC제일은행, 씨티은행, Sh수협은행, 수출입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은행 브랜드평판 8월 분석결과는 지난 7월 16일부터 8월 16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355만2,5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7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097만9,943개와 비교하면 8.30% 증가했다.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