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7(수)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8월 13일부터 9월 1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억1,537만2,179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6,303만2,646개와 비교하면 32.1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13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톱…"평판지수도 ↑"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만도 3위 금호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4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3일부터 9월 13일까지의 124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892만4,771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60만3,080개와 비교하면 15.8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13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3.39% 상승"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메리츠화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8월 13일부터 2022년 9월 13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5,406,815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8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4,171,868개와 비교해보면 5.11%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13
증권플러스 비상장, 직관적 종목 배치 등 홈화면 전면 개편 단행
국내 비상장 안전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의 홈화면을 전면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편리하고 직관적인 종목 탐색 환경을 제공하는 데에 주안점을 두고 개편을 진행했다. 이를 위해 인기 종목들을 홈화면 최상단에 배치해 비상장 주식 시장의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했다. 또한 인기 종목들을 바로 거래할 수 있도록 ‘구매하기’ 버튼도 추가해 거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더불어 투자자들이 다양한 기준으로 새로운 비상장 종목을 발굴할 수 있도록 ‘테마별 탐색’ 서비스를 신규 추가했다. 현재 △예상 시가총액 높은 종목 △첫 매물이 등록된 종목 △상승률이 높은 종목(1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08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방은행 브랜드 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8일 밝혔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8월 8일부터 9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42만7,246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조사한 결과 지난 8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57만7,180개와 비교해 5.8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08
NH농협 체크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선두
최근 한달간 체크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2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3위 현대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8일부터 9월 8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414만2,4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213만7,544개와 비교하면 16.5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08
대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8일부터 9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2만7,000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2만7,000개와 비교하면 3.15%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08
안랩,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톱 등극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안랩 2위 더존비즈온 3위 디어유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8일부터 9월 8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97만7,1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45만8,031개와 비교하면 10.77%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08
빗썸, 채용 연계형 프로그램 교육생 40명 모집…"비용 전액 무료"
빗썸(대표 이재원)이 채용 연계형 교육 프로그램 ‘빗썸 테크 아카데미 블록체인 코스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19일까지 빗썸 테크 아카데미 홈페이지와 사람인 등 채용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경력 1년 이상의 주니어 개발자를 대상으로 총 40명을 선발한다. 교육은 오는 10월 4일부터 11월 14일까지 총 6주간으로 재직 중인 지원자도 불편함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평일 저녁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비용은 빗썸이 전액 부담한다. 커리큘럼은 빗썸과 국내 소프트웨어 전문 교육기관 코드스테이츠가 공동으로 개발하고 운영하며, 블록체인의 기본적인 이론부터 가상자산인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자세히 공부 할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07
코빗 "클래식 거래소 출시…웹 거래소 성능 대폭 개선"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클래식 거래소를 출시하고 웹 거래소 내 로딩 속도와 메모리 점유율 등을 대폭 개선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한 클래식 거래소는 기존 풀스크린 거래소의 기능을 유지하면서 성능은 대폭 개선한 거래소로 사용자들은 익숙한 인터페이스에서 거래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웹 거래소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클릭해 클래식 거래소와 풀스크린 거래소 모드를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다.클래식 거래소는 타 거래소처럼 가상자산 목록과 차트가 상단에 배치된 전형적인 형태의 인터페이스로 구성돼 있다. 풀스크린 거래소는 1,920px 풀HD급 화면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매매창 등의 위치를 조정할 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07
이전
421
422
423
424
425
426
427
428
429
430
다음
재계뉴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2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3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4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5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