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지난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크래프톤 3위 넷마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3일부터 1월 13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863만7,574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99만2,699개와 비교하면 15.75%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
-
-
지난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에이플러스에셋 3위 리치앤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2일부터 1월 12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667만4,4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12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752만8,858개와 비교하면 11.35%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
-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KB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2년 12월 12일부터 2023년 1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137,2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2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296,745개와 비교해보면 5.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
-
-
-
-
-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2월 11일부터 1월 11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485만4,864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02만7,537개와 비교하면 17.60%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